Home > 곤충뉴스
게시판 내용
제목 중굼속 굼벵이 유통업자 무더기 적발 (6월25일 KBS 뉴스광장)
작성자
굼벵이뉴스
날짜
2013.01.23
조회수
3958
중금속 굼벵이 유통업자 무더기 적발[6월 25일, KBS 뉴스광장]
뉴스보도원문 : [ K B S ]

⊙앵커: 중국산 굼벵이를 제주산이라고 속여 고가에 팔아온 무허가 제조업자와 판매상인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. 여기에는 다량의 납까지 들어 있었습니다. 보도에 KBS.

⊙기자: 매미와 풍뎅이의 유충인 굼벵이는 중국에서 들여온 것입니다. 이 중국산 굼벵이가 제주특산 건강보조식품으로 둔갑했습니다. 무허가 제조업자들은 서울 경동시장에서 구입한 중국산 굼벵이를 분말로 갈아 캡슐에 담고 토산품점 등에 넘겼습니다. 판매상인들은 이를 제주산 토종굼벵이라고 속여서 관광객들에게 팔아왔습니다. 캡슐 120개를 넣은 한 병 값은 4만원으로 무려 10배의 폭리를 취했습니다. 제주산 굼벵이가 특정 질병에 좋다는 소문이 나돌며 고가에 거래되는 사실을 악용한 것입니다.

⊙토산품 관계자: 굼벵이와 지네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제주에 와 봤다면 알 것입니다, 좋다는 것을...

⊙기자: 사기행각을 벌이던 무허가 제조업자 등 4명은 검찰에 구속되고 10여 명이 입건됐습니다. 검찰 조사 결과 이 중국산 굼벵이 분발에서는 다량의 납이 검출됐습니다.

⊙(제주지검 형사 1부장): 중금속이 다량 오염돼 있기 때문에 간이나 당뇨질환이 있는 사람이 먹는 경우에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 그러한 문제점이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.

⊙기자: 검찰은 토산품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말뼈와 오미자 등에 대해서도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. KBS뉴스  (굼벵이뉴스 편집,보도부)

굼벵이뉴스는 앞으로 국민건강보건을 위해서 최선의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
목록